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암환자 자조모임 연장 운영..
지역

거창군, 암환자 자조모임 연장 운영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8/06 10:49 수정 2020.08.06 10:50
-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으로 인기도 수직 상승
거창군은 경남지역암센터와 연계해 지역 내 암환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24일까지 자조모임을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거창군
거창군은 경남지역암센터와 연계해 지역 내 암환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24일까지 자조모임을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거창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은 경남지역암센터와 연계해 지역 내 암환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24일까지 자조모임을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에 시작해 매주 목요일 운영된 자조모임은 암 경험 나누기·통증 관리·운동 및 식이요법 등으로 구성, 이번 8회 추가 연장으로 총 14회차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연장 요청 의견이 반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암환자의 운동 참여 기회 확대로 건강 회복을 넘어 건강 증진까지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트레칭·하루 10분 운동·신바람 체조뿐만 아니라, 근력 강화를 위한 맨몸 근력 키우기까지 포함된 암환자 맞춤 운동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러한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암환자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켜 생활하는 데 부담이 없도록 돕는 것이 우리가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