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지방세 지원..
지역

제천시,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지방세 지원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20/08/13 09:43 수정 2020.08.13 09:44
기한연장, 징수유예, 지방세 감면, 세무조사 유예 지원 등
제천시청.
제천시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집중호우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를 지원하기 위해 기한연장, 징수유예, 지방세 감면, 세무조사 유예 등 지방세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안은 집중호우로 재산에 심각한 손실을 입은 주민,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하며, 주요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취득세, 지방소득세, 종업원분 주민세 등 신고세목의 신고․납부기한은 6개월(1회 연장, 최대 1년) 범위 내에서 연장할 수 있다.

이미 고지한 지방세 및 앞으로 과세될 지방세에 대해서는 납부가 어려운 경우 6개월(1회 연장, 최대 1년) 범위 내에서 징수유예 등이 가능하다.

건축물·자동차·기계장비가 멸실·파손되어 대체 취득하는 경우 취득세·등록면허세 및 자동차세가 면제된다.

또한, 부과 제척기간 만료 임박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집중호우 피해 업체 등에 대해서는 세무조사를 피해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유예해 주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금번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복구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과 동시에 피해주민에게 실질적인 지방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