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Re-Start(리스타트) 절주 교실’ 참가자..
지역

진주시, ‘Re-Start(리스타트) 절주 교실’ 참가자 모집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8/13 10:50 수정 2020.08.13 10:51
Re-Start(리스타트) 절주 교실 홍보 포스터./ⓒ진주시
Re-Start(리스타트) 절주 교실 홍보 포스터./ⓒ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음주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Re-Start(리스타트) 절주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혼술 증가, 온라인 주문을 통한 주류배달 서비스 확대 및 코로나블루 확산에 따른 알코올 의존 증가 우려와 이러한 환경 변화를 고려한 절주 문화 조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됨에 따라 음주 고위험군의 맞춤형 절주교실을 마련하였다.

프로그램 내용은 ▲나를 찾는 여행(TCI검사 및 해석) ▲의사소통과 스트레스 다스리기 ▲가족의 이해 ▲가족의 행복 ▲회복을 통한 행복한 삶 찾기 로 편성되어있다.

알코올 문제에 관심이 있는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13명을 모집한다. 신청 접수는 메일 또는 FAX로 하면 된다.

이번 절주교실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알코올로 인해 잃어버린 삶을 되찾고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9시까지 2시간 동안 실시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리스타트 절주교실을 통해 과도한 음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가족의 행복 찾기로 스스로 절주를 실천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