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시 보건소, 아토피 치유 온라인 캠프 운영..
지역

보령시 보건소, 아토피 치유 온라인 캠프 운영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08/14 10:30 수정 2020.08.14 10:33
보령시 보건소.©뉴스프리존
보령시 보건소.©뉴스프리존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 보건소는 아토피 및 천식이 있는 아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보령머드를 활용한 아토치 치유 온라인 캠프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경제적 성장과 생활환경 변화 등의 요인으로 증가하고 있는 알레르기 질환의 올바른 치료 및 예방관리 교육으로 질환에 대처하고, 신체적 면역력 증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아 및 가족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접촉을 위해 머드체험키트 30개를 제작해 사전 신청을 받아 가정 내 전달했고, 가족들은 자녀와 부모가 머드체험 키트 체험 후 활동 사진 및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체험자 전원에게 머드클레이팩과 머드수제비누 등 사은품을 제공해 아토피 치유를 위한 활동을 권장해 나갈 계획이다.

박승필 보건소장은 “아토피는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만성 재발성 질환으로 어렸을 때부터 조기 관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해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 온라인 교육과 체험 키트를 확대 보급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