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 전통시장 특성화사업 결과관리 ‘우수’..
지역

제천 전통시장 특성화사업 결과관리 ‘우수’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20/08/18 09:02 수정 2020.08.18 09:06
특성화사업 결과물 사후관리 내토시장 S등급, 중앙시장 A등급 획득
내토시장 모습.
내토시장 모습.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 대표지역시장인 내토전통시장이 특성화사업 종료시장 사후관리 실태조사 및 평가에서 S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특성화사업이 종료된 전통시장에 대해 사후관리 실태를 평가하는 것으로 2015년에서 2018년까지 특성화사업 종료시장 316곳에서 실시했다.

내토시장은 지난 2015년에 특성화시장 육성사업(골목형)에 선정돼 장보기 무료배송, 포장재디자인개발 등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번 평가에 사업 종료 후에도 사업결과물을 잘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 중앙시장 역시 이번평가에 지난 2016년도에 선정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결과물 사후관리 실태조사에서 A등급을 받는 등 제천시 내 전통시장이 전반적으로 사업결과물이 잘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내토시장은 상인회장을 중심으로 60여개 점포주들이 운영하는 제천시의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시장으로 금년에도 주차타워 건립 및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신청하는 등 시장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내토전통시장 상인회장은 “지역의 대표시장으로써 내토시장이 활성화되어야 지역경제가 활성화된다.”며, “앞으로도 제천시와 협력하여 각종 시장활성화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