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 농업 미래 이끌 청년농 성공모델 발굴..
지역

산청 농업 미래 이끌 청년농 성공모델 발굴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8/18 09:51 수정 2020.08.18 09:58
- 郡, 차세대농업인 육성사업 신청자 모집
산청군 단성면 체리 수확 중인 민호식씨 농가./ⓒ산청군
산청군 단성면 체리 수확 중인 민호식씨 농가./ⓒ산청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농업기술센터가 청년 농업인의 성공적인 농창업 기반조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1년 차세대농업인 성공모델 육성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군농기센터는 오는 9월2일까지 육성사업에 참가할 청년농업인을 모집한다.

차세대농업인 성공모델 육성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영농정착, 농창업 기반조성을 목표로 한다.

산청군 신등면 단계리 권영민 씨 농가 딸기수확./ⓒ산청군
산청군 신등면 단계리 권영민 씨 농가 딸기수확./ⓒ산청군

다양한 영농분야에서 새로 개발된 신기술이나 청년농업인들이 영농현장에서 축적·검증한 기술 또는 아이디어 등을 구체화해 ‘성공모델’로 육성하는 자율형 공모사업이다.
 
사업비는 개소당 5000만원(도비 30%, 군비 30%, 자부담 20%)이다. 신청자격은 사업시행년도인 2021년 기준 만 40세 미만 독립경영 청년농입인 중 영농경력 3년 이상, 병역필 또는 면제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친환경 무농약 지리산 산청 바나나 수확 강승훈 대표./ⓒ산청군
친환경 무농약 지리산 산청 바나나 수확 강승훈 대표./ⓒ산청군

신청접수는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농업육성부서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홈페이지 또는 산청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한 청년 농창업 성공모델을 좀 더 다듬어 지역 영농현장에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며 “청년층의 영농 조기정착은 물론 농촌유입을 유도하는데 힘쓰겠다”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