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평생학습도시 산청군은 19일∼28일까지 ‘2020년 하반기 읍면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평생교육강좌는 오는 9월7일부터 12월 중순까지 4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인터넷과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기간은 서로 다르다.
온라인신청은 19일∼23일까지 5일간 산청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방문신청은 24일∼28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실시한다.
산청군민 또는 산청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순으로 선발해 9월 7일부터 각 과정별 해당 요일에 강좌가 진행된다.
올해 하반기 교육 프로그램은 43개로 요가, 글쓰기, 그림책, 손발마사지, 서각, 중국어, 생활꽃꽂이 등이 개설돼 있다.
각 지역별로 특색 있는 강좌가 개설돼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과 산청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산청읍행정복지센터와 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하반기에는 방역수칙을 보다 철저히 준수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산청군은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 인문도시지원사업, 경남 평생교육진흥 공모사업, 검정고시 프로그램 운영 등 등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