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령군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 큰 호응 속 마무리..
지역

의령군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 큰 호응 속 마무리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8/19 13:22 수정 2020.08.19 13:24
- 19명 이수, 6주간 귀농창업 브랜드 개발 및 창업역량 배양
의령군은‘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이 귀농인들의 큰 호응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의령군
의령군은‘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이 귀농인들의 큰 호응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의령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은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이 귀농인들의 큰 호응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귀농 농가의 특성을 살린 농장 고유의 브랜드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농산물 홍보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의령군 전입 5년 이내의 귀농인 19명을 대상으로 7월 8일∼8월 14일까지 6주간 총 6회에 걸쳐 운영됐다.

교육생들은 ▲성공하는 브랜드 전략 ▲네이밍과 브랜드관리 ▲캘리그라피 이론 및 실습 ▲포장디자인 개발 ▲전자상거래 방법 및 마케팅 등 귀농창업과 관련한 역량 강화 교육을 받았다.

교육을 70%이상 이수한 교육생 6명에게는 귀농창업 브랜드 개발 지원사업으로 농장 브랜드 디자인 개발비 25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성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인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귀농 정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