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 채널을 통해 청양산 농 특산물 기획판매전을 갖기로 한 김돈곤 청양군수가 본격 홍보전에 뛰어들었다.
김돈곤 군수는 20일 군청 상황실에서 8월 정례브리핑 통해 “오는 26일부터 9월 4일까지 10일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농사랑,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등을 통해 청양산 농 특산품 40여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라며 농업․농촌 돕기에 대한 국민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 기획전에는 군내 농협, 구기자농협, 농가 등 18곳이 20개 품목 40여 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주요 품목은 청양산 명품건고추, 고춧가루, 청양구기자, 구기자한과, 맥문동차, 마늘, 참기름․들기름, 칠갑산벌꿀, 표고버섯 등 다양하다.
김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 시대 집에서 클릭 몇 번이면 최고품질의 청양산 농 특산물을 편안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흔치 않은 기회를 잘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또 오는 26일 대전 유성구 진잠동(학하동) 소재 청양먹거리직매장을 임시로 개장, 오프라인에서도 기획전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를 갖춘 청양먹거리직매장은 9월 18일 정식 개장을 앞두고 내외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1층 직매장(695㎡)에서는 과일, 채소 등 청양산 신선 농산물과 농업인 가공식품, 정육, 제과‧제빵 등을 구매할 수 있다.
2층 농가레스토랑(704㎡)은 청양산 농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하는 160석 규모의 뷔페형 식당, 3층은 김장 만들기 등 소비자 체험교육장(66㎡)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청양먹거리직매장이 농산물 판로확대를 도모하면서 도시지역 신선 농산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생활패턴을 제공하는 핫 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김 군수는 기획전 홍보에 이어 특별교부세, 공모사업 유치 등 7월 브리핑 이후 예산확보 현황도 소개했다.
김 군수는 “최근 행안부 특별교부세 15억원, 충남도 특별조정금 24억1000만원, 충남도 균형발전특별회계 인센티브 35억5000만원을 확보했다”며 “도로 확장․포장, 주차장 조성, 하천사업, 청양군노인회 사무실 신축 등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