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 단성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할인·페이백 이벤트 개최..
지역

산청 단성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할인·페이백 이벤트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8/20 17:27 수정 2020.08.20 17:28
- 5만원 이상 구매 산청사랑상품권 1만원권 지급
- 밤고구마 3kg 1만5000원 등…8월엔 매일 운영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이 운영하는 ‘상생협력 로컬푸드 직거래장터’가 할인 특판과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산청군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이 운영하는 ‘상생협력 로컬푸드 직거래장터’가 할인 특판과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산청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이 운영하는 ‘상생협력 로컬푸드 직거래장터’가 할인 특판과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산청군은 상생협력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개장을 기념해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산청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역 농가들이 생산한 밤고구마, 고추, 마늘, 두부, 콩국물, 버섯, 산나물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특판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여름철 산청 특산물인 지리산 밤고구마는 3kg 한 상자에 1만5000원, 5kg은 2만원에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터는 지리산국립공원으로 향하는 길목인 단성IC 인근 농산물산지유통센터(단성농협 맞은편) 주차장에서 열린다.

산청군은 피서객이 많이 찾는 8월 한 달간은 매일 오전 11시∼오후 5시까지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9월부터는 매주 토·일요일에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 문을 연 상생협력 로컬푸드 직거래장터는 지리산과 남사예담촌 등 주요 관광지를 찾는 도시민에게 산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소개하는 장터다.

그동안 도로변 등에서 산발적으로 판매되던 것을 안전한 시설 주차장 내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장소를 일원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입 편의를 높였다.

한편 산청군은 올해 단성면에 개설한 상생협력 직거래장터 외에도 통영~대전 간 고속도로 산청휴게소 상·하행선에서 ‘산청군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 직영 온라인몰인 ‘산엔청쇼핑몰’과 SNS 카카오스토리에서 ‘산청군 직거래장터’ 채널을 운영하는 등 활발한 농특산물 유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역 농가들의 농특산물 판매를 돕는 한편 지리산 청정골 산청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계절별 농특산물 품목을 확대해 농촌과 도시를 잇는 상생 직거래장터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