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시어린이급식센터, 제과제빵 실습 프로그램 운영..
지역

보령시어린이급식센터, 제과제빵 실습 프로그램 운영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08/21 14:52 수정 2020.08.21 14:54
어린이 대상 제과제빵 실습 프로그램 운영 장면.Ⓒ보령시청
어린이 대상 제과제빵 실습 프로그램 운영 장면.Ⓒ보령시청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어린이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실습 프로그램인‘나도 파티시에’과정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보령시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센터장 김영호)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제과제빵 분야의 직업체험 기회 제공으로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혜전대학교 제과제빵실에서 진행됐으며 열린·옥토·라온·아람 지역아동센터와 보령육아원·대천애육원·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등 7개 기관의 학생 100여 명이 참여해 수제초코파이 실습체험과 식중독예방 교육 등으로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 인원을 회차 당 15명 이내로 제한했으며 개인위생, 영양 교육 등을 병행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영호 센터장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마련해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권장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 효과를 높일 다양한 체험교육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는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소에 대한 전문적인 위생·안전·영양관리를 위해 설치된 곳으로 지난 2013년에 개소하여 보령지역 내 104개 어린이 급식소를 등록·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