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자원봉사센터, 사랑의 해피버스데이 프로그램 실시..
지역

합천군 자원봉사센터, 사랑의 해피버스데이 프로그램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8/24 09:45 수정 2020.08.26 06:52
- 7월 ~ 8월 신청 11가구에 떡 케이크 방문 전달해
합천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청소년 문화의집 1층 조리실에서 사랑의 해피버스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합천군
합천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청소년 문화의집 1층 조리실에서 사랑의 해피버스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합천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 경남 합천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청소년 문화의집 1층 조리실에서 사랑의 해피버스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안상미 강사의 케이크 제작 교육을 받은 후, 자원봉사자들이 앙금으로 꾸민 떡 케이크를 손수 제작하였으며 마음을 담은 카드를 작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이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한 경제적 침체 상황 속에서 출산을 한 가구에 힘을 보태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며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방문 전달하는 등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박은숙 주민복지과장은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출산을 한 가구에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크 신청은 2020년 12월까지 접수받고 있으며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출생 신고와 함께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