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DO! 바퀴로 도전하는 거창 ..
지역

거창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DO! 바퀴로 도전하는 거창 한바퀴!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8/24 10:34 수정 2020.08.24 10:35
- 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실시, 청소년 13명 모두 완주
거창군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1일∼22일까지 1박 2일 동안 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하는 13명의 청소년들이 ‘Do! 바퀴로 도전하는 거창 한바퀴!’라는 주제로 탐험활동을 실시했다./ⓒ거창군
거창군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1일∼22일까지 1박 2일 동안 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하는 13명의 청소년들이 ‘Do! 바퀴로 도전하는 거창 한바퀴!’라는 주제로 탐험활동을 실시했다./ⓒ거창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1일∼22일까지 1박 2일 동안 청소년성취포상제(국제형 동장ㆍ자기도전 은장)에 참여하는 13명의 청소년들이 ‘Do! 바퀴로 도전하는 거창 한바퀴!’라는 주제로 탐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탐험활동, 봉사활동 등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성장 프로그램이다.

국제형은 만 14~24세, 자기도전은 만 9~13세 청소년들이 도전하는 것으로 청소년들은 활동을 통해 목표달성 시 동장, 은장, 금장의 포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실시한 탐험활동은 1박 2일 10시간 이상에 걸친 국제형 동장과 자기도전 은장을 목표로 진행됐다.

1일 차에는 거창스포츠파크를 출발해 북상면 풍차마을까지 약 45km, 2일 차에는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에서 거창흥사단까지 약 45km, 총 10시간에 걸쳐 90km를 참가자 전원이 완주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탐험활동을 통해 자전거 라이딩을 완주하게 돼 뿌듯하고 기뻤다”며, “무더운 날씨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낼 수 있었던 이유는 함께했던 친구들과 청소년지도사 선생님의 응원 덕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무엇보다 야외에서 직접 밥을 해 먹으며 부모님의 소중함과 환경을 생각하는 계기가 됐고, 이번 활동을 통해 배운 도전정신과 성취감으로 앞으로 무엇이든지 도전할 용기가 생겼다”고 전했다.

거창군방과후아카데미 이은희 팀장은 “포상제 탐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함께 자전거 라이딩을 안전하게 완주하게 되어 기뻤고, 이번 활동을 통해서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는 마음, 끈기와 인내심, 도전정신이 밑거름이 되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성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