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송군, 경로당 신축공사 BF인증 관련 간담회 개최..
지역

청송군, 경로당 신축공사 BF인증 관련 간담회 개최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9/01 14:42 수정 2020.09.01 14:54

[청송=뉴스프리존] 장연석 기자 = 경북 청송군은 1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관계 부서장 및 공무원, BF인증 용역업체 및 건축사, 시공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천면 관2리경로당 신축공사 BF인증 관련 간담회’를 열었다.

청송군 경로당 신축공사 BF인증 관련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있다./Ⓒ청송군청
청송군 경로당 신축공사 BF인증 관련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있다./Ⓒ청송군청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공공건축물을 신축하는 경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으로, 장애인 등이 대상 시설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설치 및 운영을 유도하기 위해 만든 BF인증을 취득해야 한다.

이번 간담회는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BF인증 용역업체 및 건축사, 시공업체 등이 BF인증 평가 기준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시공현장의 고민과 애로사항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경로당은 마을 화합과 소통의 장”이라고 강조하며,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안전과 편안함을 위해 시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시공업체는 “BF인증의 실제 사례를 상세히 볼 수 있고, 충분히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 방식이 매우 유익했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