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하동군은 올해 추석을 맞아 하동 농·특산물을 담은 프리미엄 기프트세트와 천연 소재 화장품으로 구성된 알프스 하동 뷰티세트를 마련하여 알프스푸드마켓에서 주문·접수 및 판매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프리미엄 기프트세트는 다양한 명품 농·특산물로 구성됐다. 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된 녹차,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러운 하동배, 맛이 깊고 부드러운 전통유과,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유지한 섬진강 쌀에 이르기까지 하동을 대표하는 고품질의 농·특산물이 망라됐다.
김부각·한과·쌀·깐밤·감 말랭이·배 등 6품목으로 꾸려진 5만원부터 건나물·김부각·한과·쌀·깐밤·감말랭이·배·녹차·매실액기스 등 9품목으로 꾸려진 15만원까지 5종으로 구성됐다.
알프스하동 뷰티세트는 하동 녹차와 동황토를 이용하여 하동녹차연구소가 자체 연구·개발한 다양한 천연소재 화장품으로 구성됐다. 하동녹차를 주재료로 한 기능성 화장품, 고급화장비누인 금비누, 원적외선을 다량 흡수한 하동산 동황토 화장품 등을 한데 담았다.
또한, 하동군 공식 유튜브 ‘지금하동TV’에서도 해당제품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영상을 통해 제품구성 및 주문방법까지 자세히 안내하여 구매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하동군이 어머니의 마음을 담아 알차게 준비한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풍성하고 건강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선물세트는 알프스푸드마켓 현장주문과 카카오스토리 하동장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