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걷기 앱(Walk On)을 이용하여 비대면 모바일 커뮤니티인 ‘진주시 보건소 GYM 해라’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커뮤니티를 통해 가입자는 연령별 목표 걸음 수, 걸음 수에 따른 칼로리 소비량, 영양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걷기 챌린지에 참가하여 목표를 달성하면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걷기 장려 물품도 받을 수 있다.
또한, 7일부터 심뇌혈관질환 예방 주간을 맞이하여 ‘자기혈관 숫자알기’스탬프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진주성-희망교-남가람공원을 따라 걸으며 해당 스탬프를 10개 이상 모은 선착순 50명에게 걷기 꾸러미를 증정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 온’을 설치한 뒤, 진주시 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인 ‘진주시 보건소 GYM해라’에 가입 후 스마트폰을 가지고 걷기만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진주시 보건소는 향후 걷기 마일리지 적립, 길 따라 걷기 챌린지, 걷기 동호회와 연계한 진주시 걷기 좋은 길 발굴 등 걷기 앱을 이용하여 각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