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령군, 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추진..
지역

의령군, 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추진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9/07 11:25 수정 2020.09.07 11:27
의령군은 9월∼12월까지 4개월간을 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지방세 체납액을 집중 정리한다.(의령군청)/ⓒ뉴스프리존 DB
의령군은 9월∼12월까지 4개월간을 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지방세 체납액을 집중 정리한다.(의령군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은 9월∼12월까지 4개월간을 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지방세 체납액을 집중 정리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체납액 징수 추진단을 구성해 체계적이고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에 나선다.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하여는 명단공개, 공공기록 정보등록, 관허사업 제한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통하여 고질체납액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1백만원 이상 체납자는 징수담당자를 지정하여 적극적인 독려를 실시하고, 납부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비양심 체납자는 부동산, 차량, 직장급여, 예금 등을 조회하여 압류 및 추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할 납부를 독려하고 행정제재 등을 일시 보류해 회생기회를 부여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적극적이고 강력한 체납처분으로 자주재원을 확충하고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납세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