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 설립 준비 위한 사전 간담회..
지역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 설립 준비 위한 사전 간담회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0/09/08 10:55 수정 2020.09.08 13:55
임원 예정자 첫 상견례서 성공적 출범 위한 의견 수렴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 설립 검토 보고회./ⓒ천안시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 설립 검토 보고회./ⓒ천안시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천안시는 8일 천안시청에서 재단법인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 임원 예정자들과 성공적 설립 준비 위한 사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재단 이사장인 박상돈 천안시장과 임원 예정자들은 첫 상견례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 성공적 출범과 안정적 업무수행 위해 초대 임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천안시는 진흥원 출범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다가올 과학기술 중심사회 선두에 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기획경제국장이 주재하는 간담회에서 진흥원 설립 추진 경과보고, 향후 일정 등을 브리핑했으며 진흥원 발전과 천안 미래에 대한 정책제언과 의견수렴이 이어졌다.

곽현신 기획경제국장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라는 인프라에 더해 올해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으로 천안이 과학도시로서 위상이 높아졌다”며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이 강소기업 중심 충청권 성장엔진을 새롭게 이끌어갈 수 있도록 임원들과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은 2021년 상반기 출범을 목표로 지난달 이사회 구성을 위한 임원 공개모집 절차를 마무리해 원장, 이사 7명, 감사 1명으로 구성된 선임직 이사를 내정했다. 

시는 신원조회 등의 채용절차를 마무리하면 10월 창립총회를 걸쳐 12월 충청남도에 법인설립허가 신청 등 재단 설립의 법적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