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주시, ‘인삼요리 인삼클라쓰’ 성황리에 마쳐..
지역

영주시, ‘인삼요리 인삼클라쓰’ 성황리에 마쳐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9/14 10:34 수정 2020.09.14 10:57

[영주=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D-365일 기념행사인 ‘인삼요리 인삼클라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까지 토요일  3회에 걸쳐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에서 실시한 인삼요리 인삼클라쓰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인삼요리를 배워보는 요리교실이다.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로제파스타, 궁중떡볶이 등 7종의 메뉴에 인삼을 녹여냈다는게 시의 설명이다.

‘인삼요리 인삼클라쓰’ 에서 요리하고 있는 참가자들/Ⓒ영주시청
인삼요리 인삼클라쓰 에서 요리하고 있는 참가자들  모습           Ⓒ영주시

 

이번 행사는 부모님께 맛있는 요리를 대접하고 싶은 10대 어린이부터 손자, 손녀와 인삼요리를 함께 나누고 싶은 6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해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 선생님의 강의에 따라 인삼으로 소통하며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엑스포 D-365일 사전 붐업 조성을 위해 요리실습 후에는 본인이 직접 만든 인삼요리를 먹으며 요리에 대한 소감과 엑스포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식 및 나눔의 시간도 함께 했다.

참가자들은 소감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이렇게 색다르게 인삼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 “인삼을 직접 구매해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요리로 대접 해보겠다”, “내년에 개최될 인삼엑스포가 기대된다" 등 인삼에 대한 인식개선과 엑스포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냇다.

장욱현 시장은 “이번 인삼요리 인삼클라쓰을 통해 인삼을 다양한 요리로 즐기며 인삼을 통해 세대가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며 “내년에 개최될 엑스포도 알차게 준비중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져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 시장은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