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북도, 3대 문화권 홍보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지역

경북도, 3대 문화권 홍보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9/17 15:12 수정 2020.09.17 15:24

[경북=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상북도(도지사:이철우)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과 함께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경상북도 3대 문화권의 진짜 매력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소개하는 크리에이터 그룹 ‘경북애(愛)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3대 문화 콘텐츠 통합 홍보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3대문화권을 더 쉽고, 빠르게, 재미있게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라는 게 도의 설명이다.

3대 문화권 홍보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경북도
3대 문화권 홍보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경북도

 

도는 국내 거주 내․외국인 크리에이터 총 10팀을 선발해 3개월 동안 경북의 음식 및 전통문화, 청정자연 등의 테마로 구성된 미션을 수행하며 경북의 숨겨진 다양한 매력을 크리에이터가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경북애(愛)인'이 제작한 영상은 경북 3대문화권 통합 홍보 SNS 채널인 ‘HI STORY 경북’채널(유튜브,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되며 경북 관광 홍보자료로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경북애(愛)인'에게는 영상 창작지원금 3백만 원을 지원하고 영상 콘텐츠 전문가 교육과 맞춤형 크리에이터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시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30일까지 경북 3대 문화권 공식 채널인 ‘HI STORY 경북’유튜브 등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상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상북도 여행지에 대한 애착과 호기심이 있고, SNS 활용에 능통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어, 본인만의 여행기를 영상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시대의 개별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는 경북의 3대 문화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가 경북애(愛)인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