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학동 예천군수,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 수상..
지역

김학동 예천군수,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 수상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9/23 12:51 수정 2020.09.23 13:04

[예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김학동 예천군수는 23일 오전 11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 산하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재용 전국여성중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수상했다.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재용 전국여성중앙회장이 김학동 군수(왼쪽)에게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예천군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재용 전국여성중앙회장이 김학동 군수(왼쪽)에게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예천군

이번 수상은 김 군수가 평소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과 지역사회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지역주민 참여 분위기 조성 등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평가 된다.

군은 그동안 청렴교육과 청렴결의대회, 청백-e 상시모니터링 등 매년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전국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이날 양 기관은 효율적이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활발한 정보교류를 바탕으로 청렴인 육성 지원, 청렴 활동 개선 등을 지원하며 협력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공직자로써 반드시 지켜야 할 청렴의 의무를 이렇게 치하해 주시니 송구하고 오늘 주신 이 무거운 의무감을 다시 한 번 잘 새겨서 청렴 문화가 공직 사회에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며 “현재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청렴 시책을 발굴하는 등 부패 없는 깨끗한 예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