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지난 29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27만 재경향우 친목도모와 고흥인들의 애향심 고취를 위한 '제38회 재경고흥군민체육대회'가 펼쳐졌다.
이날 재경고흥군향우회 신원호 회장으로 비롯한 고흥군수 박병종, 군의회의장 송우섭, 재경광주.전남향우회 김대화 회장, 서울시장 박원순, 성남시장 이재명, 국민의당 황주홍(고흥.보성.장흥.강진), 더블어민주당 박영선의원, 더블어민주당 송영길의원, 더블어민주당 박홍근의원 국민의당 송기석의원, 국민의당 이동섭의원, 국민의당 박지원의원 등 2개 읍과 14개 면 향우회 약 200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했다.
고흥군수 박병종 군수는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제38회 재경고흥군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는데, 이렇게 많은 우리 군민들이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오늘 행사를 위해 아낌없는 정성을 쏟아주신 향우회 신원호 회장님을 비롯한 향우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오랫동안 정말 좋은 인연으로 지내온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은 나의 오랜 지기이며, 내가 존경하는 군수님이 바로 박병종입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한 박원순 서울시장은 고흥군 향우회 행사 전 읍.면 부스를 고흥 박병종 군수와 함께 돌며 격려와 응원으로 축하 메세지를 전했다.
한편, 모두가 하나되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된 '재경고흥군민 한마음 체육대회' 행사는 줄다리기, 공굴리기, 배구, 투호, 줄넘기, 400m 계주 등 6개의 경기 펼쳐졌으며, 노래 및 장기자랑 시간을 갖은 뒤 종합시상식으로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