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원교육 실시..
지역

진주시, 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원교육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9/25 11:22 수정 2020.09.25 14:21
- 틀림이 아닌 다름을 서로 이해하는 직장문화 조성
진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6급 직원을 대상으로 “다름 혹은 틀림”을 주제로 청렴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6급 직원을 대상으로 “다름 혹은 틀림”을 주제로 청렴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6급 직원을 대상으로 “다름 혹은 틀림”을 주제로 청렴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교육은 직무관련 사적이해관계 신고 의무와 더불어 직장 내 상‧하위 직급 간 혹은 기성세대와 신세대와의 조직문화 갈등의 원인과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청렴의 중요성 등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 강사로 나선 임용섭 감사관은 “평소 상․하위 직급 간에 서로 다른 시각에서 자기의 입장만 생각하기보다 서로의 입장에서 상대의 마음을 알기 위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노력이 이루어진다면 청렴한 직장문화도 함께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진주시는 지난 21일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였고, 앞으로 7급 이하 직원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 청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진주시는 청렴1번지 진주 실현을 위해 시민과 소통하고 내부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콘텐츠 공모, 다산 정약용 청렴 문화체험 등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