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지역

제천시,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20/09/28 09:39 수정 2020.09.28 09:48
제천시청.
제천시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지난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이상천 제천시장 주재로 국․단․소장 및 전 부서장, 주요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내년도 시정방향 설정과 주요 공약사업 및 역점사항 등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사항 및 문제점 등을 공유하여 개선방안 도출 및 민선7기 후반기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0년 업무분석에 따른 개선사항과 주요 역점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 해결방안 ▲정부와 충북도 정책동향 및 국․도비 확보방향 ▲2021년 신규 추진사업 등으로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추진계획이 담겼다.

시는 2020년에 다져놓은 기반 속에서 초록길 드림팜랜드, 예술의 전당 및 여름광장, 제3산단 조성 및 투자유치, 역세권도시재생사업 등 지역 신 성장 동력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아울러, 의림지 권역 개발 및 시내권 관광인프라 확충 등 청풍권 관광객을 도심으로 유인, 관광객이 도심에 북적거리는 체류형 관광도시로 제천을 변모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상천 시장은 “2021년은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성공 기반을 확실히 다지는 중요한 해이다.”라며, “이번에 보고된 공약사업 및 역점사업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제천시 모든 공직자들이 공격적이고 속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시는 이번에 보고된 업무계획을 꼼꼼히 점검․보완해 의회 보고 등 확정 절차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