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체험관광유통 온라인 플랫폼인 놀아 보령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6일까지 놀아 보령 인증 체험단‘놀아보니’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시민이 직접 경험해보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를 통해 진정성 있는 홍보와 판매상품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시민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놀아 보령 플랫폼을 시민 맞춤형 소비시장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요건은 개인 SNS 계정으로 활동하고 있는 보령시 실 거주 3년 이상 시민 중 ▲맛집, 특산품 후기 등을 게시하는데 재치가 있거나 ▲사진 및 영상 촬영 등에 취미가 있고 공유하기를 즐겨하고 있거나 ▲보령을 대표할 수 있는 상품 개발과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활동기간은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이다.
체험단은 보령시 소재 놀아 보령 입점 경영체 중 음식점과 특산품 판매(가공)점, 놀아 보령에서 제시한 업체 중 원하는 업체를 선정해 직접 경험해보고 솔직한 리뷰를 게재해야 한다.
포스팅은 놀아 보령 네이버 카페와 개인 SNS 계정으로 사진과 영상, 장․단점, 구매 결정요인, 보완 ․ 개선점을 게재하면 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가이드라인에 따라 후기를 인증하고 지출을 증빙하면 직접 지출한 비용에 해당하는 기프티콘을 지급하거나 보령사랑상품권으로 제공하며 우수활동자 등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지원신청서와 체험단 서약서, 주민등록초본을 구비해 전자우편(vivacnbr@gmail.com) 또는 놀아 보령사업단(070-4206-3552, 보령시 체육관길 14 농업인다목적회관 1층)에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