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청양군은 오는 30일까지 ‘다함께 만드는 더 행복한 청양’을 만들기 위한 군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행정 수요자인 군민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안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군민(산하 공무원 포함)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분야는 ▲청년층 일자리․생활․교육․복지 향상 아이디어 ▲한국판․충남형 뉴딜 및 포스트코로나시대 혁신 아이디어 ▲저출산 고령화 및 양극화 해소방안 등 인구증가 아이디어 ▲아동 청소년을 위한 교육, 여가 환경개선 아이디어 ▲참여, 소통, 공감행정을 위한 군민참여 활성화 아이디어 등 5가지이다.
다만,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또는 저작권에 속하는 것이나 일반 통념상 적용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제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단순한 주의 환기와 진정, 비판 또는 건의나 불만 표시에 불과한 것, 청양군 사무가 아닌 사항도 배제된다.
응모를 원하는 군민은 청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5760번 게시물에 첨부된 서식(제안서 1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소통참여’란과 ‘군민제안방’을 차례로 클릭해 게시하면 된다.
또 담당자 이메일(phoozoa@korea.kr) 제출과 ‘청양읍 문화예술로 222 기획감사실 기획평가팀’ 우편 제출, 팩스(041-940-2029) 제출도 가능하며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신청은 받지 않는다.
접수된 제안에 대해서는 창의성, 경제성, 효율성, 지속가능성을 중심으로 1차 실무진 심사와 2차 정책자문단 심사, 3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노력상 2명을 선정하게 된다.
최우수상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70만원, 장려상 50만원, 노력상에게는 5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질 예정이다.
김돈곤 군수는 “군민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지역변화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군정에 반영하겠다”며 “급변하는 정책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는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