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6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공무원, 용역사 및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체육시설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용역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온라인을 통한 시민의 공공체육시설 접근성을 향상하고, 행정정보 연계를 통한 법정 할인대상자의 감면자격을 실시간 연동해 이용 편의를 높이고 구축하는 통합정보시스템의 최적의 서비스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정보시스템은 ▲운영관리시스템 ▲온라인을 통한 수강 및 대관 신청을 위한 홈페이지 및 웹 서비스 ▲시설 이용 시 별도의 추가서류 제출 없이 법정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용요금 감면자격 확인서비스를 구축하고 읍면동 생활체육시설 및 야외 운동시설에 대한 위치 정보 등을 제공·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용 및 예약 대상 시설은 보령국민체육센터와 보령종합체육관, 대천체육관, 보령종합경기장이 해당되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수강 및 대관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올해 연말까지 개선사항 등을 반영해 용역을 마무리하고 시스템을 구축한 후 이르면 내년 초부터 시스템을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이용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 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여 조치하고 시민들이 보다 쉽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