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도군, 가을철 농번기 ‘농촌일손 돕기 알선창구’ 운영..
지역

청도군, 가을철 농번기 ‘농촌일손 돕기 알선창구’ 운영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10/14 11:30 수정 2020.10.14 11:44

[청도=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농가의 일손부족 해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달말까지   ‘농촌일손 돕기 알선창구’를 운영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농촌일손 돕기 알선창구는 인력이 필요한 농가와 군부대, 민간단체 등 일손 돕기를 희망하는 신청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에 설치돼 있다.

인력이 필요한 농가는 읍면사무소에 신청을 하면 된다. 기관 및 단체는 농업기술센터에 신청이 가능하며, 일손 돕기 참여자는 중식 및 간식, 작업 모자, 마스크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인력 우선지원 대상은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농가, 기초생활 보호대상 농가, 참전용사, 고령, 부녀자 농가, 수작업 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 기상재해를 입은 농가이다.

청도군 가을철 농번기 농촌일손 돕기 현장/Ⓒ청도군
청도군 가을철 농번기 농촌일손 돕기 현장                              Ⓒ청도군

 

이승율 군수는 “농촌일손 돕기 알선창구 운영으로 연간 1만 명의 인력을 농가에 지원해 농촌일손 부족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