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노충 기자=사단법인 국제크리에이터연맹 이사장 김필용이 주최하고, 전자신문ENT, 우국이세문화원이 주관하는 '2020 국제크리에이터 학술대회'가 10월 16일(금) 오후 3시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사단법인 국제크리에이터연맹 관계자와 '2020대한민국 크리에이터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유명 크리에이터 및 '글로벌브랜드대상' 선정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크리에이터 세상이 온다"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도 가졌다.
이날 크리에이터 학술대회 및 크리에이터대상식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에 대비한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 주제발표자로 나선 장영권 박사(세계미래연합 대표)는 '크리에이터의 사회적 책임'의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다.
양기대 국회의원은 "(사)국제크리에이터연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야 한다"며 "선한 영향력을 갖춘 크리에이터들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과 미래역량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정부의 한국판 디지털경제와 뉴딜정책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미래전략들이 발굴되고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학술대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에는 '크리에이터의 선한영향력'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가, 2부에는 '2020대한민국 크리에이터대상', '글로벌브랜드대상' 시상식과 선포식으로 진행했다.
'2020크리에이터대상'은 12개 부문이, '글로벌브랜드대상'은 33개 기업이 선정됐다. 글로벌브랜드대상 추천은 1차 서류 심사에 360여 기업이 신청을 하여 10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심사위원(위원장 이병천)들의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중점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됐다.
이병천 심사위원장은 "예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브랜드대상 심사에 참여해 심사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입체적인 검증을 거쳤으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손색이 없는 브랜드인지, 기업의 윤리와 재무구조를 꼼꼼히 살펴서 선정했다"라고 심사소회를 밝혔다.
글로벌브랜드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희망에 따라 유엔조달 기업으로 등록을 추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 국회의장, 국무총리, 과학기술부장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등이 축전을 통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2020 대한민국크리에이터대상 수상자]
영우(수상한여석들)/대상, 김록환/다문화부문특별상, 장영권/특별상, 블레스타/인기상, 요요미/가수부문, 하운표/스포츠부문, 이해선/언론부문, 안찬일/탈북민부문, 김시선/영화부문, 이건휘/문화예술부문, 정수연/가수부문, 박혜성/의료부문
[2020 글로벌브랜드대상 수상 기업]
(주)한컴헬스케어, (주)그래미, (주)레온레온골프장갑, (주)마이콤마, (주)뷰티체인지업, (주)선진에이티앤씨, (주)세인홈시스, (주)스킨앤스킨, (주)아이에스디엔피, (주)에스지코리아, (주)에스티시, (주)오썸피아, (주)옴니엘피에스, (주)이알플렌티, (주)인그레이버스, (주)코코리본, (주)크린워터시스템, (주)파사디코리아, 금강인쇄(주), (주)금홍종합상사, (주)나노 바이오팜, 로터스 엠(주), 소셜라이브(주), (주)숲의 힘, (주)참하나FK, (주)어싱사이언스, (주)터보힐링랜드, (주)투아이스, (주)비채나, (주)온머리드림넷, (주)비원유니크, (주)한쿡스, (주)킴스에프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