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항시, 동북아CEO포럼 성공적 개최 위해 포럼회 간담회 ..
지역

포항시, 동북아CEO포럼 성공적 개최 위해 포럼회 간담회 가져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10/19 11:11 수정 2020.10.19 11:32

[포항=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포항시는 19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오는 30일 열릴 동북아CEO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포항시 동북아전문가 위원회 간담회’를 가졌다.

포항시는 30일 열릴 동북아CEO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포항시 동북아전문가 위원회 간담회’를 가졌다/Ⓒ포항시
포항시는 30일 열릴 동북아CEO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포항시 동북아전문가 위원회 간담회’를 가졌다/Ⓒ포항시

‘포항시 동북아전문가 위원회’는 포항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동북아CEO포럼 연구주제 논의 및 글로벌 정치 경제 이슈에 대한 우리 시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포항시 북방정책 자문기구이다.

위원회는 ▲동북아시아 분과, ▲산업 및 혁신 분과, ▲물류 및 교통 분과, ▲관광 및 크루즈 분과로 총 4개 분과 20명의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 되었으며, 포항시 경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국제 현안에 대해 조사하고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해 왔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전문가 위원들은 그동안 분과회의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공유하고 포럼과의 연계를 통해 해외 전문가를 통해 발표되고 향후 정책에 반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동북아 전문가위원회를 통해 코로나 이후 변화에 선제 대응해 북방정책을 포항시 재도약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국제교류에 제약이 많은 시기이지만 환동해 중심도시로서 동북아 협력 토대를 구축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