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보건소, 난임부부 한의치료 지원 대상자 모집..
지역

사천시보건소, 난임부부 한의치료 지원 대상자 모집

정병기 기자 입력 2020/10/28 15:15 수정 2020.10.28 15:19
사천시보건소는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한의치료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사천시보건소)/ⓒ뉴스프리존 DB
사천시보건소는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한의치료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사천시보건소)/ⓒ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한의치료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한의치료 모집 대상자는 총 4명으로, 사천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난임부부이며 난임 검사 상 기질적 이상소견이 없는 난임 여성으로 기준 중위소득이 낮은 사람이 우선으로 선정된다.

지원 금액은 대상자 1인당 최대 160만 원 한도 내이며, 사전·사후검사 및 지정 한의원에서 한약, 침, 뜸 등 3개월간의 지속적인 한의치료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 2회 이상의 침구치료, 이후 3개월간 2주 1회 이상의 진료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을 원하는 자는 본인 신분증, 난임 진단서(사본가능, 필요 시 정액검사결과지)를 지참해 사천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전화 문의 후 방문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후 한의치료 시작 전 사전검사를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임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임부부에게 한의치료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많은 지원사업을 통해 출산율 향상에 힘쓰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천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