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산시,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우수 공공기관 선정..
지역

아산시,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우수 공공기관 선정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0/10/29 09:08 수정 2020.10.29 09:37
범죄 취약지역 안전한 환경 구현, 체감안전도 높인 점 공로 인정
경찰청장상 수상 모습./ⓒ아산시
경찰청장상 수상 모습./ⓒ아산시

[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아산시는 28일 열린 ‘2020년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부문별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돼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경찰청이 주관한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은 지역사회 범죄 예방을 위해 노력한 공공기관·단체·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제5회 시상에는 전국에서 총 28개 단체가 선정(공공기관 13, 기업 7, 사회단체 8)됐다. 

이번 수상은 신창면 안심읍내길 조성,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저화질 방범용 CCTV전면교체 등 분야에서 우수평가를 받은 결과로 분석된다.

지역 내 범죄 취약지역에 밝고 안전한 환경을 구현해 주민들의 체감안전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공로가 인정됐다.

그동안 시는 도시환경 개선 및 인공지능(AI)을 이용하여 이상행동을 감지하는 선별관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안심귀가 서비스인 ‘아산 안심홈’,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완성 등 범죄로부터 안전한 스마트 아산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여서 의미가 크다”며 “범죄예방 확대를 통해 안전도시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