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산시, 전략산업 육성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
지역

아산시, 전략산업 육성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0/11/03 09:56 수정 2020.11.03 10:24
신성장 동력 창출 위한 미래전략사업 기반 구축
4차 산업혁명위원회 제1회 회의./ⓒ아산시
4차 산업혁명위원회 제1회 회의./ⓒ아산시

[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아산시는 전략산업 육성 위한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위원회 출범은 4차 산업혁명 발전을 견인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위원회는 윤찬수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인 유지원 기획경제국장, 4차 산업혁명 및 전략산업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 위촉직 10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출범한 위원회는 ‘아산시 4차 산업혁명 촉진 및 전략산업 육성·지원 조례’에 따라 ▲4차 산업혁명 촉진 및 전략사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변경 ▲정책방향 설정 및 정책 과제의 추진상황 점검 등을 심의·점검 예정이다.

이날은 10명의 위촉직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제1회 회의를 개최해 부위원장 선출, 위원회의 기능 및 운영방향 논의, 간사인 문병록 미래전략과장이 아산시 전략산업 추진 상황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부위원장에는 위원들 호선에 의해 임은식 충남테크노파크 미래산업기획연구단장이 위원들 동의를 받아 선임됐다. 

윤찬수 부시장은 “아산시는 이번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불확실성이 점점 커지는 미래를 어느 지자체보다도 발 빠르게 준비할 기반을 갖추게 됐다”며 “향후 발굴된 전략산업들이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사업화 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