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여성가족부와 사천시에서 지원하고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난달 31일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4개 중·고등학교의 또래상담자 24명이 참여하여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또래상담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에듀솔루션 대표 설재웅 강사가 에니어그램 심리검사를 활용한 자기이해와 소통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또래상담자들의 집단의사결정 워크숍과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자신의 학교에서 할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여, 학교별로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활동에 대한 정보공유의 시간이었다. 코로나19에 대비하기 위해 사전에 건강상태 자가진단서를 미리 제출 받고,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또래상담자는 “나의 성격, 의사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어 좋았다. 나의 강점은 더 살리고 약점을 보완하여, 주변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밝혔다.
또래상담자는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를 돕는 활동이다. 관내에는 초․중․고등학교 34곳에서 또래상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학교의 또래상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래상담은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를 돕는 활동이다. 관내에는 초․중․고등학교 34곳에서 또래상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학교의 또래상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 지원 등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찾아가는 상담 및 교육, 부모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