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 '아이편한돌봄놀이터' 개소식..
지역

제천시, '아이편한돌봄놀이터' 개소식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20/11/04 08:58 수정 2020.11.04 09:01
6, 7호점 연이어 개소... 돌봄시스템 구축 통한 양육환경 조성 앞장
아이편한 돌봄 놀이터 개소식.(사진제공=제천시)
아이편한 돌봄 놀이터 개소식.(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지난 3일 장락동 이편한세상아파트 설치된 다함께돌봄센터 ‘아이편한돌봄놀이터’ 5호점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유관기관장, 학부모 등 30여 명이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으며, 개소식은 1부 기념식 및 축사에 이어 2부 제막식 및 시설 라운딩의 순서로 진행됐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돌봄서비스, 체험활동 및 교육·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연계 제공하며, 초등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아동 돌봄 공동체 기반을 조성하는 위한 돌봄기관이다.

‘아이편한 돌봄놀이터’는 초등돌봄 수요가 높은 장락동 이편한세상 아파트 단지 내 1층 119㎡ 규모로 설치해 개소하게 됐으며, 4일에는 고암동 오네뜨아파트 경로당에 위치한 6호점 푸른꿈자람 돌봄이터와 교동 동부교회에 위치한 7호점 다음세대돌봄놀이터가 개소식을 열고 출발을 알릴 예정이다.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시간은 학기 중(13시~19시)과 방학 중(13시~19시)으로 유연하게 운영해 이용아동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천 시장은 “지역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일·가정 양립을 위한 돌봄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시설이 설치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부모가 안심하고 아동을 맡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