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오는 12일 오후 4시 보령문화의 전당 대강당에서 이동환 고도일병원 만성피로클리닉 원장을 초청해 건강백세를 위한 심신관리법 이라는 주제로 제166회 만세보령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만성피로 전문가인 이동환 원장은 대한만성피로학회 명예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그동안 KBS 생로병사의 비밀, MBC 메디칼 약손 특강, SBS 모닝와이드 등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만성피로 극복 프로젝트, 이기는 몸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의 건강에 방해가 되는 요인으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을 꼽고, 근육 피로 해결법, 독소 해독법 등의 생활요법 실천법을 제시하여 현대인들의 지친 마음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전환하는 슬기로운 스트레스 대처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시민들의 심신 피로가 누적됨에 따라 이를 긍정적으로 전환하고 스스로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하기 위해 강의를 준비했다”며 “시민들께서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만세보령아카데미는 보령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교육체육과(041-930-33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