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강민국 국회의원,“진주 초전신도심 개발사업이 성공적 마무..
지역

강민국 국회의원,“진주 초전신도심 개발사업이 성공적 마무리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정병기 기자 입력 2020/11/05 17:31 수정 2020.11.05 17:44
강민국 국회의원(국민의힘.경남 진주시을)/ⓒ뉴스프리존 DB
강민국 국회의원(국민의힘.경남 진주시을)/ⓒ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국민의힘 강민국 국회의원(경남 진주시을)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진주 초전신도심 개발사업’ 1단계가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것을 환영한다고 5일 밝혔다.

강 의원은 지난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 시절부터 ‘진주 초전신도심 개발사업’이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서부경남의 랜드마크로써 필요하다고 적극 설명하며,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진주 초전신도심 개발사업’은 경남도 농업기술원 이전과 연계하여, 415천㎡규모에 사업비 5,263억원을 투입하여 상업·업무와 복합용지 등으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2029년까지 단계별로 구분해 진행된다.

‘진주 초전신도심 개발사업’ 1단계는 이미 용도폐지돼 나대지로 방치된 옛 종축장 부지를 2020년부터 2025년까지 개발하고, 2단계 사업은 경남도 농업기술원을 2026년까지 진주시 이반성면 일원으로 이전을 완료 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강 의원은 “서부경남의 랜드마크가 될 진주 초전신도심 개발사업 1단계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본격 추진된다”고 밝히고, “진주의 발전을 위해 오랫동안 추진해 온 초전신도심 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 의원은 “진주 이반성으로 이전하는 경남도 농업기술원도 꼼꼼히 챙겨서 낙후된 동부 5개면도 함께 발전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