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항시, 언택트 사업 기반 창의적인 청소년사업 활성화 나서..
지역

포항시, 언택트 사업 기반 창의적인 청소년사업 활성화 나서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11/11 17:38 수정 2020.11.11 19:19

[포항=뉴스프리존] 장연석 기자 = 경북 포항시청소년재단은 11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YMCA, 포항YWCA와 청소년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청소년재단 이사장과 포항YMCA 조원호 이사장, 포항YWCA 백성미 회장이 대표로 참석했다.

(왼쪽부터) 조원호 포항YMCA 이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백성미 YWCA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있다/Ⓒ포항시
(왼쪽부터) 조원호 포항YMCA 이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백성미 YWCA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있다/Ⓒ포항시

업무협약을 통하여 언택트 사업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청소년사업의 기틀을 마련하여 인적·물적 자원의 긴밀한 교류 및 협력을 통한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동시에 모범적인 시민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 복지 지원과 관련한 △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추진, △지역사회 청소년 유해 환경 개선 협력,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연계 및 상호 지원, △홍보 활동 등으로, 이에 대한 업무 교류를 지속적·유기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이강덕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네트워크 구축과 전문적인 지원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발전·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발전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