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양군 ‘농업인의 날’ 성료…우수 농업인 시상..
지역

청양군 ‘농업인의 날’ 성료…우수 농업인 시상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11/12 11:15 수정 2020.11.12 11:17
청양군은 11일 ‘농업인의 날’을 열고 우수 농업인을 시상했다.©청양군청
청양군은 11일 ‘농업인의 날’을 열고 우수 농업인을 시상했다.©청양군청

[청양=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청양군은 11일 농업인의 날 행사를 열고 우수 농업인 시상에 이어 농촌지도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농촌지도자 청양군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와 아프리카 돼지열병,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 등 어려운 여건을 고려해 조촐하게 진행됐다.

이날 우수 농업인으로 선정된 사람은 ▲기타특별부문(강소농) 명선식(청양읍)․하태석(운곡면) ▲임산물 가공․유통․수출 김금자(대치면) ▲원예특작 생산․가공․유통 김영로(정산면) ▲우수 귀농귀촌인 서봉원(목면) ▲임산물 생산 강상구(청남면) ▲축산물 생산 허전회(장평면) ▲농산물 생산 이인석(남양면) ▲축산물 가공․유통․수출 임일환(화성면) ▲농촌관광개발 유대조(비봉면) 씨 등이고, 현경순(화성면)․김진섭(화성면) 씨가 원로 농업인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국화 정원에 전시된 다륜대작, 형상국, 입국작 등 수천여 점의 다양한 작품이 눈길을 모았으며 농업기술센터 직원들과 군내 농업인들이 지난봄부터 정성을 다해 가꾼 형형색색의 국화는 특유의 향기와 우아함으로 보는 이들의 가을 감성을 한껏 자극했다.

신병철 회장은 “기후변화 등 여러 가지 악조건을 슬기롭게 극복한 우리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과 정보를 나누는 뜻 깊은 행사”라며 “농업 발전과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김돈곤 군수는 “코로나19 때문에 행사를 줄이게 돼 섭섭하지만 장마와 태풍 등 어려움을 뚫고 기대 이상의 풍작을 일궈 낸 농업인들께 감사 드린다”며 “안전하고 질 높은 농산물을 생산해 우리 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가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