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 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이하 미래인재센터)는 다가올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진주성 어린이 해설사, 겨울방학 영어캠프, 방학특강 과정의 수강생을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진주성 어린이 해설사는 내년 3월에 초등 5∼6학년이 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16명을 모집하며, 1주일 간의 해설사 교육을 마치고 나면 1년 간 진주성탐방 프로그램에 어린이 해설사로 직접 활동을 하게 된다.
겨울방학영어캠프는 초등기초반(1∼3년), 초등반(4∼6년), 중학반 각 40명을 모집하여 원어민과 함께 하는 영화감상, 만들기, 게임 등 재미있는 주제로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해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한,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창의적인 생각을 토대로 스토리를 구성하는 “영어동화책 만들기”와 영어동화를 소개하는 “북 프리젠테이션 만들기” 과정에 각 15명을 모집하며 자신이 만든 동화책과 프리젠테이션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다.
이 밖에도 미래인재센터는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어려운 진주시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채워주고자 초·중등 온라인 학습방, 원어민 화상영어, 영어전자책 등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미래인재들의 학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타 신청관련 자세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진주시 평생학습원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