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천안고, 계광중에 ‘미리 보는 고교생활’ 멘토링..
지역

천안고, 계광중에 ‘미리 보는 고교생활’ 멘토링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0/11/23 10:17 수정 2020.11.23 11:02
중3 학생들 대상으로 ‘2UP(중-고)나눔 멘토링’
천안고등학교-천안계광중 멘토 프로그램 운영
천안고등학교-천안계광중 멘토 프로그램 운영./ⓒ천안고등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천안고등학교는 계광중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UP(중-고)나눔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천안고에 따르면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천안고등학교 청마나눔봉사단 학생과 창업스쿨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해 천안계광중학교 학생들에게 고교생활과 교과별(국어,영어,수학)학습방법, 기업가정신 등을 설명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진행은 천안고 박주병 교사(진로진학담당)가 학생들에게 학교 소개 및 프로그램 등 전체 일정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또 손문종 교장은 학생들에게 환영 인사와 함께 격려 인사를 했다. 

이후 고등학교 봉사단 멘토는 준비한 프로그램을 상세히 설명하는 등 중학생들과 1:1로 멘토링을 이어갔다.  

멘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천안계광중 임현성 학생(3년)은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교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줘서 반가운 마음에 참여하게 됐다”며 “평소 궁금했던 고교학점제, 내신 및 수능준비를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눈높이에 맞게 설명 해줘서 좋았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또 “모의창업 아이템 호두과자MIX, 청마&유관순 PaperToy 통해 기업가정신을 높이고, 공부도 열심히 하는 형들을 보며 고등학교 진학을 바라게 됐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멘토로 참여한 천안고 김기현 학생(2년)은 “청마나눔봉사단장이면서 창업스쿨동아리 기장으로서 본 행사를 준비하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한 것을 느꼈다”면서 “중학교 3학년 때 고민했던 생각을 멘티들에게 답하는 동안 남은 중학교 생활을 알차게 보내 주기를 바라는 마음도 함께 들었다”고 말했다. 

천안고 관계자는 “계광중 대상으로 잘 치른 멘토 행사를 내년에는 지역사회의 더 많은 중학교 학생들에게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천안고는 미래사회에 필요한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9년 연속 청소년 비즈쿨운영학교,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를 비롯한 학교공간 조성사업을 통해 전교실 현대화공사, AI융합 교과특성화학교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