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재명 지사, "주택대란 해결 위해 정부에 대책 건의"..
오피니언

이재명 지사, "주택대란 해결 위해 정부에 대책 건의"

김태훈 기자 ifreeth@daum.net 입력 2020/11/28 10:14 수정 2020.11.28 10:18
지자체 사업참여비율 향상, 공공임대주택 대대적 확대 골자
수도권 주택공급 관련 이재명 지사 정부 건의문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수도권 주택공급 관련 이재명 지사 정부 건의문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주택시장 안정화를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수도권 주택공급 대한 지자체 사업참여비율 향상과 공공임대주택 대폭 확대를 정부에 건의했다.

이재명 지사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3기 신도시 사업에서 경기도의 사업참여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주기를 국토교통부와 LH에 강력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경기도는 도내 무주택가구가 44%로 도민 절반 가량이 주거불안정을 겪고 있다"며 "영세민 아닌 일반 무주택자들도 역세권 내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중산층형 장기공공임대주택인 '기본주택'을 대량 공급하려고 하는데, 8% 사업권비율은 터무니없이 적다"고 토로했다.

이어 "중산층용 초장기 공공임대주택(기본주택. 평생주택)을 대폭 확대공급하는 것이 부동산시장 안정화에 가장 실효적인 처방"이라며 "기본주택의 대량공급이 가능하도록 중산층용 임대주택 유형 신설, 도시기금 융자이율 인하, 장기임대 비축리츠 설립, 공사채 제도개선등 제도 개선도 다시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LH가 시행 중인 도내 역세권 물량도 로또분양으로 투기광풍을 불러올 것이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이 지시한 평생주택을 대대적으로 확대공급하도록 건의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