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령군, 의료기관·약국과 함께 특별 방역 조치 돌입..
지역

의령군, 의료기관·약국과 함께 특별 방역 조치 돌입

정병기 기자 입력 2020/12/08 11:31 수정 2020.12.08 11:32
의령군이 코로나19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조하여 특별 방역 조치에 돌입했다./ⓒ의령군
의령군이 코로나19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조하여 특별 방역 조치에 돌입했다./ⓒ의령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이 코로나19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조하여 특별 방역 조치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환자의 조기발견과 지역사회 내 추가 전파를 차단하기 위하여, 환자를 최초로 발견 할 확률이 높은 의료기관 및 약국 등에 유증상자 방문 시 적극적으로 선별진료를 안내하고 검사를 의뢰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호흡기 질환과 코로나19의 임상적 양상이 유사하여 일반 의료기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군민은 코로나19 검사와 일반진료가 동시에 가능한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3차 유행이 본격화되고 전국적인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지역감염을 막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 및 검사가 그 언제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의령군 관계자는 “지역주민들도 의심증상(발열, 호흡기 유증상, 미각 및 후각 저하 등)이 있을 때 지체 없이 보건소에 상담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