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아산시는 노동상담소가 비대면 상담이 가능하도록 온라인서비스를 확대 운영 중이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이번 비대면 온라인서비스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확산에 따라 노동자들이 노동상담소에 직접 방문하는 대면 상담에 부담을 가지게 됨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기존 방문상담도 가능하며, 온라인 상담을 희망하는 사람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화상전화, 홈페이지 노동상담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또 24시간 언제든 편리한 시간에 접수 가능하며 아산시 노동상담소에서는 접수 다음날까지 최대한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산시 노동상담소는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 권익구제를 위해 노동상담, 무료 법률지원, 노동인권교육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아산시 노동상담소 온라인 서비스는 '아산시노동상담소 오영택노무사'가 개설한 카톡계정, 인스타그램, 줌(zoom) 등과 아산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노동상담 배너를 이용하면 된다. 아산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필요하며 24시간 접수 가능하고 상담시간은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사회적경제과 또는 오영택노무사, 아산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