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령군, 읍면동 혁신 주민센터 공모사업 도비 4억원 확보..
지역

의령군, 읍면동 혁신 주민센터 공모사업 도비 4억원 확보

정병기 기자 입력 2020/12/16 11:05 수정 2020.12.16 11:13
의령군은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읍면동 혁신 주민센터 공모사업’에 의령읍, 용덕면, 정곡면 주민센터 3개소가 최종 선정되었다./ⓒ의령군
의령군은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읍면동 혁신 주민센터 공모사업’에 의령읍, 용덕면, 정곡면 주민센터 3개소가 최종 선정되었다./ⓒ의령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권한대행 백삼종)은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읍면동 혁신 주민센터 공모사업’에 의령읍, 용덕면, 정곡면 주민센터 3개소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읍면동 혁신 주민센터 지원사업은 주민 친화적 소통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재구조화 사업”과 “소통공간 조성사업”으로 진행되며, 기존 행정 주도 방식에서 벗어나 기획부터 준공단계까지 읍면별 주민협의체와 소통·협의를 통해 사업이 추진된다.

재구조화 사업으로 선정된 의령읍 행정복지센터는 1989년 준공이후 증·개축이 없어 노후된 건축물을 리모델링하고, 주민을 위한 공간 등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용덕면 주민센터는 1990년 준공이후 30년 만에 시설 개선으로 북카페와 작은 영화관 등을 조성하여 주민의 복지 및 문화생활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소통공간 조성사업으로 선정된 정곡면 주민센터는 1층 사무공간을 재배치하여, 주민과 마을 방문객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쉼터 공간을 조성하고 주민친화적인 주민센터로 거듭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혁신 주민센터 사업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며, 민원업무를 위한 공간이었던 주민센터가 ‘주민 소통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