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12월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진행..
지역

합천군, 12월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진행

정병기 기자 입력 2020/12/16 11:56 수정 2020.12.16 11:58
- 우리 가족만의 크리스마스 트리로 따뜻한 연말 보내요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키트를 배부했다./ⓒ합천군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키트를 배부했다./ⓒ합천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으로 관내 20가정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키트를 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매우 중요한 시기에 연말연시 모임을 자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족이 함께 모여 집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즐겁고 소중한 추억 만들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체험키트를 수령한 다자녀가정의 한 어머니는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연휴만 기다리고 있는데, 코로나19로 집에만 있어야 할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를 하면서 우리가족이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코로나19로 올 한해 힘든 시간을 보낸 관내 다양한 가족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가족간 대화도 나누면서 한해를 정리하고 새해 계획을 세우며 소원을 빌어보는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