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영제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지역

하영제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정병기 기자 입력 2020/12/22 13:59 수정 2020.12.22 14:02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국리민복상 선정
- 국민 눈높이서 제도개선 초점
하영제 국회의원(국민의힘.경남 사천·남해·하동)/ⓒ뉴스프리존 DB
하영제 국회의원(국민의힘.경남 사천·남해·하동)/ⓒ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국민의힘 하영제 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국리민복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하 의원은 관선·민선 자치단체장과 중앙부처의 국정운영 등 다양한 공직 경험과 폭넓은 안목을 바탕으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을 제시하며 21대 첫 국회 국정감사를 정책 국감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고민하고 국민 생활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의 개선을 이끄는 데 중점을 두어 제도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며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와 질책으로 삼아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이번 국감에서 ▲ LH공사의 공공택지 공급방식을 개선 ▲ 공동주택관리사 교육비 문제점 지적 및 개선요구 ▲ 주택도시보증공사 다주택 임대업자 전세보증금 대위변제 방식 개선요구 ▲ 한국감정원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활성화 방안요구 ▲ 시설물유지관리업 업종전환 정책의 문제점 제기 등 각 기관의 문제점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했다.

그리고 ▲ 한국도로공사 부채 대책 및 포트홀 배상 개선 방안 ▲ 국가철도공단 미사용 철도 유휴부지 관리 이관 ▲ 코레일네트윅스 KTX특송 보안 강화대책 마련 ▲ 자동차 자율주행 통신방식 휴대폰 기반의 C-V2X 방식 도입검토 ▲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 MRO사업 추진 문제점 지적 ▲ 국민통합을 위한 동서연결 교통망 조기개설 촉구 등 정책의 개선을 이끄는 데 중점을 둔 국감을 펼쳤다.

하영제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항상 믿고 성원해주시는 사천·남해·하동의 주민들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며 “앞으로 더욱 분발해서 민생현안을 챙기고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한국대학생 법정치봉사단과 시민·사회단체연대체의 모니터 위원, 각 분야 전문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의 모든 과정을 종합 모니터링해 정밀평가를 통해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