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긍정경영 미디어컨설팅 이인권 대표(뉴스프리존 논설위원장)가 26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인성교육&교육공헌 시상식’에서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인성교육 활동에 앞장서면서 올바른 사회가치관으로 각 분야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바람직한 교육풍토를 구축하고 건강하며 행복한 사회와 국가 발전을 구현하는 데 있다.
이 대표는 “이번에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 우리 사회가 물질은 넘쳐나는데 인성은 부족한 현실이 안타깝다”며 “품격을 의미하는 ‘문화’를 통해 가정, 학교, 사회가 손잡고 모든 세대의 인성 함양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앞서 이 대표는 200여명의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인성교육 역량강화’를 주제로 특별강연회도 가졌다.
평소 문화 소통을 강조해온 이 대표는 바람직한 인성교육의 표본으로 유대인의 하브루타교육을 들었다. 어린 시절부터 자녀와 부모가 대화와 토론을 통해 수평적인 소통 능력을 키우는 방식이 인격형성 바탕이 돼 유대인이 우수한 민족이 될 수 있었다는 것을 설명했다.
이 대표는 “우리도 가정에서부터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문화가 뿌리내려야 청소년들의 인격이 올바로 형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 대표는 언론사와 공공 분야 문화예술 분야에서 35년 동안 활동하면서 줄곧 ‘우리사회의 선진가치 정착’을 글과 말로 주창하면서 ‘긍정으로 성공하라’, ‘예술경영 리더십’, ‘경쟁의 지혜’ 등 13권을 저술했다.
또한 한국공연예술경영인대상, 창조경영인대상, 대한민국교육공헌대상, 대한민국 베스트 퍼스널브랜드 인증, 2017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문화부장관상(5회)을 수상했으며 칼럼니스트와 문화커뮤니케이터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