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문준희 합천군수은 신년사를 통해 "선도하는 합천, 새롭게 도약하는 2021을 만들자"고 밝혔다.
문 시장은 "2020년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 감염병 사태와 댐 방류 피해, 황강 취수 문제 등으로 어렵고 힘든 한 해였다" 며 "끈기와 성실, 우직함의 대명사인 소의 해, 2021년에는 저를 포함한 합천군 공직자 전원이‘군민 여러분들께서 만족하시고 행복하실 때까지 모든 노력을 총동원 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
신 년 사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50만 재외향우 여러분!
신축년 새해를 알리는 태양이 떠올랐습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밝고 행복한 기운이 가득한 2021년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 감염병 사태와 댐 방류 피해, 황강 취수 문제 등으로 어렵고 힘든 한 해였습니다.
방역의 주체로서 어려움을 감내해 주시고 댐 방류 피해 극복 등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자랑스러운 우리 군민 여러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희생과 동참이 있었기에 합천군을 지키고 일상을 유지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민선 7기 출범 당시 5,396억원이었던 예산 규모가 2019년 6천억원을 돌파하고, 2020년에 7천억원을 달성했다는 것은 무엇보다 큰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25회 한국지방자치 경영대상 종합대상,경남 안심서비스 앱 2년 연속 대상 등 굵직한 분야에서 수상을 하고,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추진기관 및 농업인 교육 우수기관 선정, 희망 2020 이웃사랑 유공포상 최우수군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합천청정에너지 융복합발전단지 조성, 한국 전기직업 전문학교 이전 사업, 클릭빌 스튜디오․테마파크․리조트, 매디컬밸리 농공단지, 옐로우 리버타운 등 합천의 미래를 튼튼하게 해 줄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유치하여 희망찬 합천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이 모든 것들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해주신 군민과 재외향우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코로나라는 불확실성과 변동성 속에서 2021년 한 해의 군정 운영이 합천군의 수년간 미래를 좌우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군의 존립과 발전을 위해 저와 800여 공직자들은 비상한 각오로「선도하는 합천, 새롭게 도약하는 2021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아이쿱 생협 경남물류센터와 생산 클러스터 사업 유치,과학영농종합시설 착공, 합천밤 농촌융복합 산업지구 조성, 스마트 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 농축산물 직매장 건립 등을 통해「잘 사는 농촌 행복한 합천」을 만들겠습니다.
청정 합천 신도시를 건설하는 사업은 임북 지역을 차근차근 개발해 나가면서 직강을 추진하는 방법으로 멀리 내다보고 내실부터 다지겠습니다.
그 첫 단추가 매디컬밸리 조성입니다.17만평 부지에 고용창출 1,000여명 규모의 농공단지를 조성하고 각종 상업시설, 주거시설 등과 어우러져 우리 군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합천청정에너지 융복합단지조성, 한국 전기 직업전문학교 이전, 옐로우 리버타운 조성, 합천 호텔 건립 등의 사업도 안정적으로 추진하여「혁신적 변화 도약하는 합천」을 실현하겠습니다.
「안전하고 풍족한 도시 합천」을 조성하기 위해 100호 규모의 행복주택 건립,12개 지구, 2천 5백억원 규모의 재해예방 사업,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신규 건립 등을 추진하고 2,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으며,지방도 1084호선, 율곡 노양에서 야로 정대 구간 도로 개설 사업은 경북 구간을 제외한 새로운 노선을 제시하여 조기 착공 가능성을 크게 높이겠습니다.
또한, 합천 문예회관과 다목적 체육관 건립, 합천 문화재단, 시설관리공단 설립,영상테마파크 숙박시설과 황강 친환경 강수욕장 조성 등「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합천」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따뜻한 복지 건강한 합천」을 이룩하기 위해 4개 권역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맞춤형 복지담당을 전 읍․면에 확대․설치하고, 10월에 준공되는 다함께 우리아이 행복센터 내에 공동육아나눔터와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치하여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겠으며,독립유공자 명예수당과 국가보훈대상자 생일 축하금 제도를 신설하여 조국과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예우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21년은 정말 쉽지 않은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하지만 고난과 역경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합천군에게 성장의 촉매제가 될 뿐 그 어떤 걸림돌도 되지 못할 것입니다.
끈기와 성실, 우직함의 대명사인 소의 해, 2021년에는 저를 포함한 합천군 공직자 전원이‘군민 여러분들께서 만족하시고 행복하실 때까지’모든 노력을 총동원 하겠습니다.신뢰와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작년보다 한 단계씩 더 성장하고 조금씩 더 행복한 나날이 계속되는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