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양군, 전국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지역

청양군, 전국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12/29 13:47 수정 2020.12.29 13:48
청양군청 전경.©청양군청
청양군청 전경.©청양군청

[청양=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청양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5개 항목 12개 지표에 대해 전문평가단(22명)과 국민평가단(204명) 심사를 진행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지자체는 청양군을 포함해 모두 62곳으로 광역 4곳, 시 19곳, 군 21곳, 구 18곳으로 선정된 기관에는 재정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실적이 탁월하거나 대폭 개선된 기관에는 정부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군은 올해 자율혁신 과제로 ▲폐교 부지를 활용한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유치 ▲환경인식 개선을 위한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 ▲충남 최초 유해 야생동물 폐사체 랜더링 처리 등을 추진했다.

또 포용적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청양 먹거리 공공급식 확대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을 전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선제 대응과 기관장 적극 의지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기관별 청렴도, 적극행정 기반 구축에서 전국 평균을 웃도는 점수를 받는 등 신뢰행정, 공감행정의 기틀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돈곤 청양군수.©청양군청
김돈곤 청양군수.©청양군청

김돈곤 군수는 “행정혁신에 대한 공직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이 군민 공감을 넘어 전국 평가에서도 빼어난 성과를 거두었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군민이 행정의 주인공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